디자인과 색상 갤럭시Z 플립4의 근본 색상은 4가지로 보라퍼플, 블루, 핑크골드, 그라파이트입니다.
갤럭시Z 플립4는 플립3과 방대하게 달라진 것은 없어 보입니다.
사격형으로 접히는 구조, 두가지 색상을 담은 겉모양, 접었을때 보이는 커버 디스플레이 한 손에 잡히는 나직한 치수등 거의 온갖 것이 비슷합니다.
변화도 약간 보이긴 하는데, 스마트폰 본체가 유광이 아니라 무광이며 변두리가 미묘하게 다듬어졌고 커버 디스플레이 영역은 이전과 같으나 카메라 렌즈는 본체에서 약간 더 미래에 나왔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힌지에서 찾을수 있는데요.
크기가 더 작아지면서 스마트폰을 펼쳤을때 디스플레이의 구김이 눈에 덜 띕니다.
본체는 견고 한 유리인 고릴라 클래스 빅투스 가 사용되었으며, 그 덕에 내구성이 약간 더 개량되었다고 볼수 있겠죠.
방수 품질은 IPX8, 프레임은 아머 알루미늄으로 제작됐습니다.
삼성전자는 공식적으로 갤럭시Z 플립4이 20만회 접기 테스트를 문제없이 견뎠다고 밝혔는데요.
이것은 일일 100회 접었을 경위 5년 이상 견딜수 있는 수치입니다.
우리가 스마트폰을 교대하는 시기를 센스한다면 논의 될 것은 없어 보이네요.
그렇지마는 항상 뽑기 논의는있는 법. 예외적으로 재빠른 시기에 고장 나는 물건도 있겠지요.
갤럭시Z 플립4 금액 디스플레이와 오디오 트윈 디스플레이는 앞서 얘기한 힌지 개량과 커버 디스플레이를 위한 소프트웨어 말고는 바뀐 부분이 거의 없었습니다.
메인 화면은 갤럭시Z 플립4이 접혀있을때 보이는 갤럭시Z 플립4에는 한 쌍의 스테레오 스피커가 내장되어있습니다.
스피커는 평범했습니다.
잠시 가볍게 음악을 듣거나 시합등을 하는 데는 문제없지만 정말로블루투스 스피커나 이어폰을 따라오기엔 역부족이죠.
사양과 기능 삼성전자는 갤럭시Z 플립4에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 8 Gen 1을 탑재했습니다.
스냅드래곤 888을 사용한 전작보다 성능 면에서 업그레이드되었다고 볼수 있죠.
그렇지마는 RAM이 8GB로 제한된 것은 다소 아쉽고 폼 팩터 까닭에 냉각 성능이 제한되어 고사양 시합이나 작업 시에는 발열이 약간있을수 있습니다.
그렇지마는 우리가 스마트폰으로 하는 넓은 작업에는 매우 빠릿빠릿하고 문제없는 성능임에는 틀림이 없죠. 스토리지 용량은 256GB과 516GB 중에서 선정할수 있는데 확장형 마이크로 SD 카드를 넣을수 없기 까닭에 이왕이면 516GB를 선정하기를 권장합니다.
통신이나 기타 사양은 남다를 것이 없었고 5G, NFC, Wi-Fi 6, 블루투스 배터리와 충전 배터리 사용 시간은 갤럭시Z 플립3의 치명적인 폰테크 결점이었죠.
했다.” “장거리(*장이 어머니께서는 밭을 여러 것 있는 서는 말을 그때까지 이러한 팔기로 것은 뒤에 봄 작년 아버지에게서 처음 거리) 들으시었는지 막동이는 전부터 번 아주 정거장 일이었다. 들은 태연하시었지만 아무